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4월 제철 음식소개, 싼딸기, 새우, 봄동, 쭈꾸미 ! (쭈꾸미 요리법 소개)

by 다다쓰맘 2023. 5. 1.
반응형

4월에는 다양한 제철음식이 있습니다. 

1. 산딸기: 4월은 산딸기가 제철입니다. 신선하고 달콤한 맛으로 유명한 산딸기는 디저트나 요거트 등과 함께 즐기기 좋습니다.

2. 새우: 새우는 봄에 가장 맛있게 맛볼 수 있는 제철음식 중 하나입니다. 새우를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하여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3. 봄동: 봄동은 4월에 제철을 맞은 채소입니다. 봄동을 이용한 나물, 전, 스프 등 다양한 요리가 가능합니다.

4. 닭고기: 봄이 되면 닭고기의 맛이 좋아지는데, 닭고기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5. 새싹채소: 봄에는 새싹채소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샐러드나 샌드위치, 죽 등에서 이용하여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6. 쭈구미 : 이 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쭈구미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뉴질랜드 해안뿐만 아니라 황해와 주변 중국 해안을 포함한 태평양, 한국 요리에서 주꾸미는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는 인기 있는 재료입니다. 쫄깃쫄깃한 식감과 독특한 맛으로 알려져 해산물을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주꾸미는 맛있을 뿐만 아니라 몇 가지 건강상의 이점도 제공합니다. 그것은 비타민 B12, 철분, 그리고 칼륨을 포함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입니다. 주꾸미는 또한 염증을 줄이고 심장 건강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오메가 3 지방산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주꾸미를 이용한 인기 있는 요리법 중 하나는 주꾸미 볶음입니다. 이 요리를 만들려면 주꾸미에 끓는 물을 부어 데친 후 소스를 함께 버무립니다. 그리고 나서, 팬에 기름을 두르고 데친 주꾸미와 소스를 넣기 전에 잘게 썬 야채들을 볶습니다. 야채가 익으면 불을 끄고 참기름과 깨를 곁들여 마무리합니다.

주꾸미를 이용한 또 다른 인기 있는 음식은 한국 회의 한 종류인 주꾸미 숙회입니다. 이 요리를 준비하려면 주꾸미는 머리와 내장을 제거하고 소금이나 밀가루로 깨끗이 헹궈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문어를 얇게 썰고 간장, 식초, 마늘, 그리고 참기름으로 만든 찍어먹는 소스를 제공합니다.

요약하자면, 주꾸미는 다양한 한국 음식에 사용될 수 있는 맛있고 건강에 좋은 재료입니다. 독특한 맛과 쫄깃한 식감이 해산물 애호가들이 좋아하는 음식이며, 단백질과 비타민 함량이 높아 어떤 식사에도 영양가가 높습니다.

 

 

 

쭈꾸미 볶음은 한국의 대표적인 해물 요리 중 하나로, 쭈꾸미와 야채를 볶아 매콤한 양념과 함께 먹는 요리입니다. 

쭈꾸미는 신선한 것이 가장 좋으며, 손질한 후에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둡니다. 또한, 볶음에 사용할 야채는 양파, 대파, 청양고추, 마늘 등을 사용합니다.

아래는 쭈꾸미 볶음 레시피입니다.

[재료]
- 쭈꾸미 500g
- 양파 1/2개
- 대파 1대
- 청양고추 2개
- 마늘 2쪽
- 고추장 2큰술
- 고춧가루 1큰술
- 설탕 1큰술
- 간장 1큰술
- 식용유 2큰술

[만드는 방법]
1. 쭈꾸미는 씻어서 끓는 물에 1분정도 데칩니다. 그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합니다.
2. 양파, 대파, 청양고추, 마늘은 모두 채 썰어줍니다.
3. 팬에 기름을 두르고 마늘을 볶은 후, 쭈꾸미를 넣어 1분정도 볶아줍니다.
4. 쭈꾸미에 양파, 대파, 청양고추를 넣고 볶아줍니다.
5. 고추장, 고춧가루, 설탕, 간장을 넣고 양념을 조절해줍니다.
6. 쭈꾸미가 완전히 익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7. 불을 끄고 참기름을 뿌려줍니다.

매콤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쭈꾸미 볶음은 밥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추가로 고명이나 부추를 올려 먹으면 더욱 맛이 좋아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