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상리뷰 및 정리] 성장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가르는 하루 1시간의 비밀 | 켈리 최

by 다다쓰맘 2023. 2. 5.
반응형

[영상리뷰 및 정리] 성장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가르는 하루 1시간의 비밀 | 켈리 최

 

 

회사에서 항상 급한 일만 아침에 일어나서 하는 사람들이 있다.
급한 일을 계속 하는 사람은 10년 후에도 똑같다 바쁘기만 계속 바쁘고, 실제로 이런 사람은 성과가 나지가 않는다.

 

마라톤을 하다보면,  70% 정도에 간 지점에서 지옥의 구간인데,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서, '내가 왜 이 미친 짓을 하고 있지' 라며 내적 갈등이 있다. 하지만, 여기서 참지 않고 조금만 더 가다보면, 성취했다는 것이 엄청 좋고, 그때 "내가 이래서 이거 시작했구나" 라는 것을 느낀다. 

 

여러분이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에 결단력이 있어서 나 이거 그만둘꺼라고 하는 사람을 제외하고는 어떨 수 없이 지금 하는 일을 계속 할 수 밖에 없는데, 버틴다는 마음보다는 내가 이 업계에서 이 일에 최고치를 찍어볼꺼야 내가 갈 수 있는 최고까지 내가 해볼꺼야 라는 마음으로 계속 생각하고 연구를 해야 한다.

 

  • 켈리최의 예시 "공장에서 일할때 와이셔츠를 만드는데 소매만 만드는 사람은 소매만 만들고, 단추만 만드는 사람은 단추간 계속 달고, 어떻게 하면 빠리 그다음 단계를 갈 수 있을 까 계속 연습하고 성과를 거둔적이 있다고 한다. 현재 6천명의 초밥장인들이 우리회사에 있는데, 이분들을 트레이닝을 다 제가 했다. 야마모토 선생님은 생선을 해체하는 45분이 걸리는 우리 초밥 장인들은 해체 하는데 4분이 걸린다. 이처럼 최고로 가기 위해서 더 빨리 연구했던것들이 쌓이고 쌓여서 "생각의 힘" 이 생겼고, 하나의 최고치를 찍어본 사람은 그 다음 최고에 오르는데 더 쉬워진다. "

중간에 포기하고 싶은 마음도 많지만, 그럴때 마다 끝까지 가보고 버텨라기보다는 어떻게 하면, 일을 재밌게 해서 내가 여기 있던 이유를 생각하며, '끝까지 가볼까? ' , '최고치를 찍어볼까' 등의 생각을 통해 계속 연구했으면 한다. 

 

1. 게으름을 없앨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선언" 을 하는 것이다. 실제로 캘리 최는 굉장히 게을러서 이렇게는 게을러서는 안되겠다 싶어서 운동을 하겠다고 선언을 했다고 한다. 그 선언은 '철인 3종 경기" 참여이다. 내가 너무 게으르니까 극단적으로 이것을 하겠다고 선언을 했다. 

그리고 이 것을 해낸 롤 모델이라면 어떻게 할까? 등 상상하며 매일 운동을 하고 있는 모습을 지켰는지 안지켰는지 SNS에 인증을 한다. 그 것을 할 수 있도록 스스로 가두는 것이다. 운동을 했을때 매일 그 모습을 시각화하고, 상상하는게 중요하다.

 

  • 켈리최의 예시 "이렇게 선언을 해놓고도 작심삼일 되면서, 다이어트 한다고 해놓고, 또 바보같이 포기하고 '돼지 같이 왜이렇게 많이 먹었지'라며 자책하고 또 무너졌네 이럴때가 있는데, 그러면 그때 다시 선언을 한다. "다시 시작한 나한테 감사해하고, 고마워하고 예뻐해주기"

 

실패에 집중하지 말고, 그 것에 도전했다는 것에 집중한다보면 결국은 성공한다. 

시간관리 매트리스가 있는데, 정말 성공한 사람들은 뭘 잘해서가, 특별하게 똑똑하고 특출나서가 아니라, 본인들의 시간을 우선순위에 잘 맞춰두었기 때문에 성공했다라고 말하고 있다.  

아침에 일어나면 급한일을 먼저 하는 것이 아니라, 급하지 않지만, 중요한 일을 항상 먼저 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은 급하지 않고, 중요하지도 않은 SNS 을 지나치게 오래 한다. 

 

급하지는 않지만, 중요한일이 있다면 "내 건강을 위한 것" 이 있다.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오늘 있는 일들에 대해서 이상적인 하루가 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시각화 한다는 것이다. 항상 사람은 어제의 98%의 생각을 오늘도 똑같이 한다고 한다. 그러니까 매일 10분만 독서를 하는 것을 추천 한다. 10분간 책을 한장을 읽든 2장을 가볍게 읽든간에 이렇게 하면 생각이 전환이 되고, 또 2~5분 침대를 정리하면서 이 작은 습관을 내가 해냈구나 라는 생각이 든다. 

 

2. 켈리 최의 아침 루틴

켈리 최의 아침 루틴 켈리 최의 바쁜 아침 루틴

<타이탄의 도구들> 저자 미국 기업가 팀페리스,  80%의 억만장자들이 아침에 시각화 명상을 한다고 한다.  그들 중 운동을 일주일에 세 번은 한다고 합니다.  그런 걸 다 종합해서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위와 같이 제안을 한다. (켈리 최의 아침 루틴참조)

 

놀때는 놀고, 일할때는 일해야 되는데, 우리는 놀때는 일 생각하고, 일할때는 노는 생각을 한다. 그런데, 이것들을 자꾸 미워내면 우선순위에 집중할 수 있다. 

 

3. 성공하는 사람들의 부의 태도는 어떠한가? 

 

일단, 돈을 좋아하고, 돈을 싫어하고, 돈을 많은 사람들을 싫어하면 부자가 될 수 없다. 또한 큰돈은 좋은데로 보내고, 작은 돈은 흐르지 않게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다고 한다.  (내용 일부 생략)

 

4. 우리가 지향하는 목표

 

제일 핵심 가치 중에 첫 번째가 배움이고요 두 번째가 성장하고요 세 번째가 성공이고요 네 번째가  부자 다섯 번째가 공헌 및  나눔입니다. 성장하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입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행복할 것 같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
성장하고 있을 때 행복한 것이다. 켈리최는 가난하고 힘들었어도 성장하고 있다고 보여질 때 행복했다고 한다. 

 

켈리 최의 핵심가치&#44; 배움&#44; 성장&#44; 성공&#44; 부자&#44; 공헌 나눔

 

 

  • 성찰일지
  1. 내가 쉽게 할 수 있는 것 부터 도전해봐야겠다.
  2. 아침루틴을 만들기
  3. 오늘 해야할 일에 대해 시각화하기
  4. 우선순위 정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