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상 리뷰 및 정리] 20,30대 개키우지마세요 김승호 회장님의 사장학 개론

by 다다쓰맘 2024. 2. 4.
반응형

20,30대 개키우지마세요 김승호 회장님의 사장학 개론

 

 

최근 화제의 중심에 선 김승호 회장님의 강의를 듣고 그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김 회장은 '7전8기'의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큰 성공을 이룬 자수성가형 창업가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2023년 6월, 김 회장은 스노우폭스 日에 8000억 원에 매각하는 대업을 이루었습니다. 이는 만 40세에 253만 원으로 사업을 시작한 이래, 불과 17년 만에 자산을 20만 배 가까이 증식한 셈입니다. 이러한 엄청난 성공 이야기를 듣고 나니,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했을까?'하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한국과 전 세계를 오가며 다양한 강연과 수업을 통해 '사장을 가르치는 사장'으로서의 명성을 쌓아온 김 회장의 이야기는 많은 이들에게 깊은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유투브를 보면서 느낀 책임과 개인적 성장을 위한 도전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일상 속에서 발견한 성공과 실패의 교훈까지, 다양한 경험을 통해 얻은 통찰을 여러분과 나누고자 합니다.

1. 젊은 세대의 독립과 책임감 
첫 번째 교훈은 젊은이들의 독립과 책임감에 관한 것입니다. 현대 사회에서 개와 고양이를 가족처럼 여기는 것은 아름다운 일이지만, 자립하지 못한 이들에게는 부담이 될 수 있다는 지적입니다. 독립적인 삶을 영위하기 전에는 자신의 삶을 우선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개인의 커리어와 삶의 방향을 결정하는 데 있어 중요한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 젊은 청년들, 특히 20대와 30대에게는 자신의 삶을 우선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젊은이들이 개나 고양이를 기르는 것은 가족을 기르는 것과 같은 책임감을 요구한다. 이는 자립하지 못한 이들에게 부담이 될 수 있다고 함

2. 독립과 자기 주관의 중요성
부처님과 예수님의 예를 들어, 서른이 넘었다면 자기 주관을 가지고 삶을 영위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합니다. 이 시기는 자신의 가치를 실현하고 자기 삶의 방향을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중요한 전환점입니다.

 

 "서른이 넘었다면, 자신의 가치를 실현하고 삶의 방향을 스스로 결정해야 합니다."
부처님과 예수님은 30대에 독립적인 삶을 살며 각자의 가치를 실현함.



3. 여성 사업가와 어머니의 역할
여성 사업가들에게는 가정과 사업에서의 역할 균형에 대한 조언이 제공됩니다. 자녀에게 엄마의 손맛을 전할 수 있는 간단한 요리를 배워 가족과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여성 사업가들은 가정과 사업에서의 역할 균형을 찾아야 합니다."
자녀에게 엄마의 손맛을 전할 수 있는 갈비찜, 밥솥 카스테라, 프렌치토스트 등 간단한 요리를 배워 가족과의 유대감 강화.


4. 자기 인식과 독립의 중요성
자기 인식과 독립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사업에서의 성공을 위해서는 먼저 자신을 변화시키고 자립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성공은 운과 노력의 결합이며, 이 두 가지 없이는 큰 성공을 이룰 수 없습니다.

 

"성공은 운과 노력의 결합이며, 자신을 변화시키고 자립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자기 개발과 독립을 통해 성공적인 삶을 이끌 수 있음.


5. 인생과 도전
실패와 성공에 대한 인식을 바꾸어야 한다는 메시지입니다. 실패는 성장의 씨앗이며,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는 태도가 중요합니다. 또한, 성공의 과정은 단순하며, 꾸준한 노력과 포기하지 않는 정신이 필요합니다.

 

"실패는 성장의 씨앗입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는 태도가 중요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꾸준한 노력과 실패를 통해 성장함.


6. 인생의 가치와 행복
마지막으로, 삶의 진정한 가치와 행복에 대해 성찰합니다. 삶을 살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추구하고, 그 과정에서 성공과 실패를 겪으며 성장하는 것입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여한 없이 살았다고 느낄 수 있는 순간이 진정한 행복이라는 교훈을 전합니다.

 

"진정한 가치와 행복은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추구하는 데 있습니다."
삶을 통해 여러 도전을 하고, 그 과정에서 얻은 성공과 실패가 진정한 행복을 이룸.

 

 

김승호 회장님의 강의를 듣고 정리한 내용을 바탕으로, 그 교훈들이 개인적으로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생각 해보았습니다.
김회장님의 이야기는 단순한 성공담을 넘어서, 꿈을 가지고 도전하는 모든 이들에게 성공이 단순히 운이나 타고난 재능만이 아닌, 끊임없는 노력과 도전에서 비롯됨을 강하게 인식시켜 줍니다.

특히 "젊은 세대의 독립과 책임감", "자기 인식과 독립의 중요성" 등의 교훈은 현대 사회에서 각자의 위치에서 고군분투하는 우리들에게 큰 울림을 줍니다. 사회적 압력이나 주변의 기대를 뛰어넘어 자신만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독립적인 길을 선택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부분은, 자신의 길을 가는 데 있어 많은 용기와 자극을 줍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이부분이 제일 가슴에 와닿았는데요.  "여성 사업가와 어머니의 역할"에서는 여성이 사회적 역할과 가정에서의 역할 사이에서 균형을 찾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이는 현대 사회에서 여성이 겪는 다양한 도전과 그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끝으로 인상 깊었던 부분은 "인생과 도전"입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는 태도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강조합니다. 이는 개인적으로도 많은 울림을 주었으며, 실패를 경험하더라도 그것이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음을 깨닫게 해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