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상 리뷰 및 정리] 8000천억 자산가가 직접 자식에게 알려준다는, 앞으로 부를 휘어잡을 기술, 켈리 최

by 다다쓰맘 2024. 2. 3.
반응형

 

8000천역 자산가가 직접 자식에게 알려준다는, 앞으로 부를 휘어잡을 기술, 켈리 최

 

 

불확실한 시대를 넘어서: 변화를 기회로 만드는 통찰력

 

최근, 경제와 기술 변화의 속도가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깊이 고민하게 되는 순간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매일 같이 변화하는 세계에서 살아가고 있으며, 이는 우리의 직업, 비즈니스, 심지어는 일상생활에까지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불확실한 시대에 어떻게 우리는 미래를 예측하고 준비할 수 있을까요?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저는 최근 "8000천역 자산가가 직접 자식에게 알려준다는, 앞으로 부를 휘어잡을 기술, 켈리 최" 본 한 영상을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 영상은 불확실한 미래 속에서도 성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심도 깊게 탐구합니다. 경제적 불황과 기술의 급격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인 패턴을 읽을 수 있는 능력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영상에서는 UN 미래연구소와 메킨지 연구소의 조사를 바탕으로, 앞으로 10년에서 20년 사이에 20억 개 이상의 직업이 사라질 것이라는 예측을 소개합니다. 이러한 예측 앞에서 우리는 어떻게 대비해야 할까요?

 

★미래의 변화에 대비하는 세 가지 중요한 기술★
의사소통: 워렌 버핏은 자신의 가장 성공적인 투자가 데일 카네기 대학에서 의사소통법을 배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의사소통 능력이 단순한 대화 이상의 가치를 지니며, 성공에 있어 근본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의사소통은 사람들과의 관계를 구축하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심리 이해: 토니 라빈슨과 워렌 버핏 모두 인간 심리를 이해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성공의 80%는 심리에 달려 있다고 말하는데, 이는 기술적 능력보다 사람들의 심리를 이해하고 그에 따라 행동하는 것이 더 중요함을 의미합니다. 심리를 이해함으로써 우리는 사람들의 기본적인 욕구와 동기를 파악하고, 이를 충족시키는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자기 확신: 불확실한 미래 속에서도 자신의 길을 찾고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강한 자기 확신이 필요합니다. 이는 패턴 인식 능력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과거의 사례들을 바탕으로 미래의 성공을 예측하고 그에 따라 행동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합니다. 자기 확신은 불확실성 속에서도 확실성을 찾고, 그 확신을 바탕으로 행동하는 데서 나옵니다.

 

경제와 기술의 변화 속에서의 성공
UN 미래연구소와 메킨지 연구소의 조사에 따르면, 앞으로 10년에서 20년 사이에 20억 개가 넘는 직업이 사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예측은 우리에게 미래에 대비하여 현재의 직업과 비즈니스 모델을 어떻게 조정해야 할지에 대한 중요한 고민을 던집니다. 그러나 이 세 가지 기술을 갖춘 사람들은 경제적 불황이나 기술의 변화에도 영향을 받지 않고, 시간이 지나도 가치를 잃지 않는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기본적 욕구와 비즈니스 성공
비즈니스의 성공은 인간의 기본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데서 시작됩니다. 인간은 자신이 특별하고 중요하며 필요한 존재임을 느끼고자 하는 욕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욕구를 충족시키는 비즈니스는 경제적 불황에도 불구하고 성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라스베가스에서 침체기에도 불구하고 높은 가격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성공한 사례들은 이러한 욕구 충족의 중요성을 잘 보여줍니다.

 

 

개인적 경험과의 연결고리
제 자신을 돌아보면, 의사소통 능력이 제 경력 발전에 있어 얼마나 중요했는지 실감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배경을 가진 팀원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그들의 아이디어와 관점을 이해하려 노력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프로젝트의 성공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으며, 심리적인 측면에서 팀원들 간의 신뢰를 구축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영상의 가르침을 일상에 적용하기
영상에서 강조하는 자기 확신의 중요성 역시 무시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제가 처음으로 리더 역할을 맡았을 때, 자신감이 바로 그런 확신에서 비롯되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도 명확한 비전을 제시하고, 팀을 이끌어 나가는 것은 자기 확신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었습니다.

 


불확실한 미래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의사소통 능력, 심리 이해, 자기 확신이 필수적입니다. 이 세 가지 기술은 우리가 경제와 기술의 변화를 넘어서 성공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합니다. 또한, 인간의 기본적 욕구를 이해하고 충족시키는 것이 비즈니스 성공의 핵심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 모두가 이러한 기술과 지식을 갖추어 불확실한 미래에도 변함없이 성공의 길을 걸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